헬스 용품 종합 리뷰 / 베르사그립 프로, ROCKTAPE 니슬리브, ZEROTOHERO 손목보호대, 헬스신발 반스
하루종일 앉아있는 개발자의 수명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는 건강.. 을 지키기 위해 나는 헬스를 한다.
내가 파워리프터나 진성헬스인은 아니기때문에,
헬스와 아주 거리가 먼 본업을 갖고있는 사람의 관점으로 내가 애용하는 헬스용품들을 리뷰를 해보려고 한다.

헬스 좋아하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나는 리프팅벨트, 니슬리브, 스트랩, 손목보호대, 마사지볼, 물병, 신발 + 그외 잡다한것들.. 을 들고 다닌다.
하나하나 실제로 써본 후기를 간단하게 정리해봐야겠다. 개발자 용품들답게 올블랙입니다 어뗘?
1. WSF벨트

허리보호용으로 사용중인 WSF벨트이다.
예전에 아무것도 모르고 고중량 도전해봐야지 하고 그냥 싼마이로 샀던 기억이 있다.
가장 처음 용품을 살때 WSF스트랩이랑 같이 구매를 했는데, 가격은 3만원정도에 구입했다.
WSF스트랩도 가성비 최고인데, 벨트도 착용감이 크게 불편하거나 느낀적은 없었다.
허리디스크 이후로는 따로 벨트를 착용하지는 않고 있지만, 나아아아중에 사용하게 된다면 이 벨트를 좀 더 사용하다가 다른 벨트로 넘어갈 것 같다.
2. 베르사그립 프로

베르사그립 프로 스트랩이다. (프로와 다른 것들의 차이는 폭의 차이라고한다. 등급이 올라갈수록 그립이 넓어지는 듯)
전완근이 다 털려서 악력이 부족할 때 사용되고, 당기는 운동 말고 미는 운동에도 사용한다던데 난 어색했다...
WSF스트랩을 거의 3년정도? 사용했는데, 스트랩 자체의 성능은 WSF스트랩이 좀 더 도움을 줬다.
내가 써본 베르사그립 프로의 장단점을 생각해보면
장점
1. 감는 속도가 빠르다. WSF에 너무 익숙해져서 그것도 빨랐는데 그거보다 더 빠름
2. 세트사이 휴식시간에 덜렁덜렁 거슬리지 않는다.
3. Pull / Push운동 둘다 사용 가능하다.
단점
1. 스트랩자체의 기능은 감는 형태보다 떨어진다.
2. 가성비가 조금 떨어진다. (11만원)
처음 운동할때 산다고 하면 추천해주지는 않을 것 같고, 어느정도 운동에 익숙해진 사람이라면 충분히 구매할만한 가치는 있는 것 같다.
나는 여자친구가 사주셨다.. Special thanks to 😘..
3. ROCKTAPE 니슬리브

무릎에 열을 올려줘서 부상을 방지해주는 니슬리브다.
예전에 한창 깝칠때 120키로들고 하프스쿼트도 안되는 수준으로 까불던 적이 있는데, 그 이후로 무릎이 가끔 아파서 구매했다.
내가 산 헬스 용품중에 최고를 고르라면 이 니슬리브를 고를 것 같다.
5만원정도로 구매했고, 이거를 착용하고 난 후로는 무릎에 안정감이 너무 잘 느껴져서 하체운동할때는 필수로 착용한다.
정말 쫀쫀하고 챡 잡아주고 따듯하고 쓰고 빼는것도 편하고, 안에 재질이 땀도 좀 잘 빠지는 재질(기능성 옷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될듯)이라 너무 좋다.
4. ZEROTOHERO 손목보호대

보시다시피 엄지에 고리를 걸고 돌돌 말아서 사용하는 손목보호대이다.
좀 너덜너덜해지긴 했지만, 이것도 거의 사용한지 4년째 되가는데 너무 잘 이용중이다. 가격도 싸고(만원정도) ㅋㅋㅋ
돌돌 말아서 쓰는 손목보호대가 좋은게, 손목을 잡아주는 강도의 범위를 스스로 조절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이것도 처음에 아무것도 모르고 벤치 밀기만 했을 때 손목이 아팠는데 그때 많은 도움을 줬다.
단점이라고하면 저렇게 다시 돌돌말아서 정리해야한다는 것 정도가 끝이다.
5. VANS 올드스쿨 로우

헬스 처음 시작할 때부터 신어서 아직까지 신고있는 VANS 올드스쿨 로우다.
유산소를 잘 하지 않기 때문에, 유산소는 그나마 사이클? 정도만 타서 그냥 이 신발만 신는다고 보면 된다.
너무 무난무난하고 다들 신는 신발이기때문에 ㅋㅋㅋㅋ 바닥이 평평하고 가격대(7만원), 착용감 등등을 골고루 고려해봐도 헬스할때는 이 신발만한게 없는 것 같긴하다.
앞으로도 별일이 없으면 쭉 이 신발을 신을 것 같다.
6. 그 외
그외에는 물병, 마사지볼, 밴드정도이다.
밴드나 마사지볼은 몸 좀 굳어있는 날 같은 경우 꺼내서 풀어주고, 요즘에는 대부분 헬스장에 마사지용품이 존재하기 때문에 그거를 사용하다보니 자주 꺼내지는 않는다.
그리고 물병은 뭐 필수고 어떤걸 사용하든 좋고...
마지막으로 다른 분들은 나처럼 허리 다치지말고 좋은 자세로 일이나 운동이나 건강하게 하셨으면 좋겠다.
나는 이번년도 연말 목표가 바디프로필인데, 허리디스크 이후 지방이 뒤룩뒤룩 찐 몸뚱아리를 열심히 바꿔봐야겠다.
행복해서 그런지 얼굴도 동그라미 그 자체가 됐네 ㅋㅋㅋㅋ
